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호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호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는 10월6일까지, 2차 원서접수는 11월7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다. 전형기간 내에서 면접 실기 등 고사일정은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한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호학과는 핵심 정보를 보호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사이버보안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호학과는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정보보안 현업 종사자들과 동일한 장비로 실습을 시행한다. 학생들이 직접 보안솔루션과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보안관제센터 각 전공별 전용 실습실을 운영한다. 보안관제센터와 디지털포렌식센터로 나눠진 전용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며 “학생들이 직접 장비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교육하고 있다. 정보보호교육은 각 단계에 맞는 실기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안프로그램 개발과정을 경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와 프로젝트 실습 등을 통해 차세대 보안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과에서는 실습실 개방, 책임교수제, 졸업인증제 등을 통해 학생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