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민선8기 군정 비전 선포식’ 개최
서천군, ‘민선8기 군정 비전 선포식’ 개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10.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을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민선8기 군정 비전 선포식’ 장면
‘민선8기 군정 비전 선포식’ 장면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 서천군이 6일 서천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서천군을 이끌어 가게 될 방향에 대해 군민에게 알리기 위한 민선8기 군정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 전익현·신영호 충남도의원, 서천군의회 의원,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 군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리 군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기념사, 축사, 비전 보고·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비전 선포식에서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을 비전으로 4대 핵심가치와 5대 군정 목표를 공개했다.

군민을 하나로 모으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슬로건은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으로 정해 경제군수로서 서천군의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모두가 잘사는 서천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굳게 담아냈다.

또한, 참여와 균형, 공존과 성장을 4대 핵심 가치로 선정했으며 △모두가 잘사는 상생경제 △골고루 누리는 지역발전 △누구나 오고픈 매력서천 △사람이 소중한 교육복지 △군민을 섬기는 감동행정을 5대 군정 목표를 발표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우리 군은 코로나19로 상처받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과제 등 많은 지역 현안 문제에 당면해있다”며,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삼고, 그동안 꾸준히 닦아 온 도약의 발판을 디딤돌 삼아 역동적이고 힘찬 서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이번에 선포된 비전과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민선 8기 서천군 발전을 이끌 정책을 집중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