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오버워치2’ 하반기 나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오버워치2’ 하반기 나왔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0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교육으로 게임산업에 진출할 프로게이머 육성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지난 5일 FPS 게임 오버워치2를 PC와 콘솔로 정식 출시했다.

기존 오버워치 이용자는 크로스플레이와 진척도 공유를 통해 PC, 엑스박스 원과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스위치 등 플랫폼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블리자드가 2016년 첫선을 보인 오버워치는 경쾌하고 빠른 팀 전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큰 인기를 누린 슈팅 게임”이라며 “'리그 오브 레전드(LoL)'을 제치고 PC방 점유율 1위까지 올랐으나, 경쟁 슈팅 게임으로 이용자가 이탈하며 점유율이 급락했다. 이번 오버워치2는 기존 오버워치를 기반으로 그래픽을 향상하고 다수의 신규 영웅과 전장, 모드가 추가돼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오버워치 2’의 출시와 함께 기존 전리품 상자 시스템을 대체하는 새로운 아이템 상점, 모든 플레이어를 위한 무료 배틀 패스, 시즌별 구매 가능한 프리미엄 배틀 패스도 선보인다.

이러한 상황 속에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 관계자는 “플레이어들이 생동감과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기대하고 있다. 프로게이머과정에서 학습하는 프로게이머들은 게임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실력 유지를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과 더불어 맞춤형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남캠퍼스는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실습하는 장비나 환경이 실제 게임 실무 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게임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프로게이머 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도 이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