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케어스코리아, 5070액티브시니어 전용 소셜 커뮤니티 ‘시놀’ 실버데이팅앱 런칭
후케어스코리아, 5070액티브시니어 전용 소셜 커뮤니티 ‘시놀’ 실버데이팅앱 런칭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0.07 17: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시니어의 액티브한 인생하반기를 위한 시니어 전용 소셜 앱 ‘시놀(Sinor)’이 런칭되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후케어스코리아(대표 김민지)가 개발, 선보이고 구글플레이를 통해 공개한 ‘시놀’은 스마트한 액티브시니어로 분류되는 5070 세대들을 위한 친구찾기 및 액티비티 정보제공 어플리케이션으로, 해당 연령 전용 시니어 데이팅앱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최근 고령화 추세에 맞추어 시니어 스타트업, 에이지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놀’은 시니어 엔터테인먼트 컨셉트로 기획된 만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층이 여가생활을 즐길 때 함께 할 상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비슷한 관심사와 연령대의 상대를 매칭해주는 기능을 핵심으로 탑재했다. 위치기반 매칭인 만큼 빠르게 관계형성이 가능하며, 동일한 관심사를 갖는다거나 희망 연령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디테일한 설정으로 매칭율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서비스이기에 이에 대한 기능도 고려하여 관심사 분석을 통해 AI주선자가 매끄러운 대화를 유도하도록 했으며,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익숙한 카카오톡처럼 쉬운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대화나 매칭앱이 가장 고려해야 할 악성유저 및 피싱, 허위정보 등에 대해서도 24시간 AI 모니터링 가동 및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공개하는 시스템으로 대처를 완료했다.

‘시놀’ 개발사인 ㈜후케어스코리아는 방문운동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그간 진행해온 방문운동 서비스에서 축적해 온 시니어층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셜 앱에 대한 니즈를 발견해 금번 ‘시놀’ 서비스를 오랫동안 기획, 준비한 것으로, 기존 사업으로 쌓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후케어스코리아는 새로운 도전과 경험으로 인생 하반기를 활동적으로 만들어 줄 여행, 건강, 교육 등 액티비티 상품의 판매, 중개 커머스 기능도 추가 개발하고 있어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다.

김민지 대표는 “2000만명의 5070세대 중 50% 이상이 싱글인데 반해 이들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는 찾기 힘들다”며 “사명인 ‘모든 이들의 건강한 에이징을 위해’에 걸맞게 50대 이상의 커뮤니티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도 비활동성과 우울증 문제까지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만남과 관계형성에 포인트를 뒀으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서정 2023-12-07 09:16:34
후케이스 코리아라는 회사에서 강사한테 단가 높게 올려서 계약해놓고 일하는 중에 연락와서 갑자기 회당금액을 내부사정으로 낮춰서 입금을 해준다고 하지를 않나 분할해서 급여를 주겠다고 하고 이번에 피해본 피해자 지인으로써 강력히 조심하시길 강사분들께 당부드립니다 그친구는 한달 고액금액으로 일자리까지 관둬서 실직자가 됐습니다.
중간에 계약 내용을 마음대로 변경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강사와 협의점을 찾으려고 노력하지않은점.
일방적으로 강사사변경 한점.
연락두절에 카톡으로만 일방적인 통보 받았다고합니다.
강사분들 힘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