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 요리고교위탁 교육과정, 취업률 90% 달성...실무현장 맞춤교육
경문실용전문학교 요리고교위탁 교육과정, 취업률 90% 달성...실무현장 맞춤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경문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로이교육재단 경문실용전문학교는 매년 변화하는 외식문화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요리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결과, 요리위탁교육 과정의 취업률이 90%를 달성했다고 학교 측이 7일 밝혔다.

고교위탁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난 해소 및 고졸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분야에 대한 자격취득과 더불어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교육제도다.

학교 측에 따르면 고용노동부의 교육비·교재비·실습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출석률에 따라 매월 교통비와 식비 목적으로 교육장려금까지 차등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적어 매년 고3위탁교육을 신청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경문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과정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교육을 통해 요리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NCS 학습모듈 내용을 100% 반영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며 “정규 수업 이외에도 외식산업 관련의 박람회·전시회 관람 및 교내 작품전시회 개최, 자격취득대비 특강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전문요리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식·양식·일식·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 이외에도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모두 소지해 오랜 실무 경력을 지닌 전임 교수진을 통해 다른 교육기관과는 달리, 한가지 분야에 대한 요리만 배우는 것이 아닌 여러 분야의 요리 기술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위탁 교육과정 수료 이후 보다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문실용전문학교의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과정은 최근 2년 동안 평균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으며, 전반적으로 평균 취업률이 84%에 달하며 고교위탁 전문 교육기관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2023학년도에는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과정 이외에도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건축디자인·인테리어,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과정을 운영예정하고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입학자료신청, 선행학습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