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전문대수시모집 기간 2023학년도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전문대수시모집 기간 2023학년도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모집인원은 총 15만6878명으로 전문대는 일반 대학과 달리 수시 모집을 1·2차로 나눠 실시,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는 10월 6일 마감했다. 수시2차는 11월7~21일 원서접수를 한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학교들이 최근 로봇, 인공지능, IT 등 핵심연구 분야 발굴과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창의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 양성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과는 인공지능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창의적인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AI이해와 활용, 코딩을 통한 인공지능 교육, 메타버스 등 체험 중심 교육에 참여한다”고 말했다.

인공지능학과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가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 중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선발한다. 현재 드론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