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콘텐츠 열풍 속 웹툰 기대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콘텐츠 열풍 속 웹툰 기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7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도서, 웹툰, 웹소설 등 영상화가 가능한 원천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국내 출판사들이 각국 영화, 드라마 업계 종사자들과 판권 계약을 논의하고 있다.

한 웹툰업계 관계자는 “K-크리에이티브 핵심 키워드는 공감, 팬덤, 트렌드”라며 “'오징어 게임'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K-드라마는 한국적인 소재와 감수성을 기반으로 했다. 웹툰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 독자들의 감성을 이끌어내며 K콘텐츠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웹툰은 영화와 드라마, 게임으로 확장돼 전 세계로 유통되면서 새로운 K-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웹툰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K-웹툰분야에 진출할 전문 웹툰작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수원캠퍼스 웹툰과정에서는 전문 웹툰 교육환경과 웹소설 콘텐츠를 통해 웹툰작가를 육성하고 있다. 수원캠퍼스 관계자는 “K-웹툰이 주목되면서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자녀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웹툰작가, 프로게이머를 장래 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늘고 있고, 웹툰과정, E스포츠를 교육하는 웹툰학원, 게임학원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동탄, 안산, 기흥, 안양, 군포 등의 수강생들의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웹툰과정과 더불어 게임기획자,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기획 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종목별 프로게이머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실무중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에 거주하는 게임에 대해 주목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운영 중이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