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디자인학과, 비실기전형 2023학년도 선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디자인학과, 비실기전형 2023학년도 선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08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 구축
다양한 실습장비 지원, 자격증 취득 수업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모집인원은 총 15만6878명으로 수시 모집을 1·2차로 나눠 실시한다. 수시2차는 11월7~21일 원서접수를 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메타버스 시대에 디자인업계도 IT와의 연결고리가 끈끈하다. 수험생들이 추후 취업에 대비해 웹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 디자인관련 학과로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웹툰, 시각디자인, 멀티미디어, 일러스트레이션을 지도하는 실무중심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웹디자인학과에서는 프로젝트식 학습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디자인계열은 다양한 실습장비 지원과 자격증 취득 수업을 통해 취업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정보의 형태를 보다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웹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능력, 미디어영상 제작, 영상편집, 광고기획, 모바일 분야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디자인학과는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외부적으로 업계의 다양한 실무진 특강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의 프로젝트 진행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증진시키고 있다.

재학생들은 프로젝트 학기에서 실무 커리큘럼에 참여하고 있으며,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면접으로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