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수사학과, 프로젝트 학습 통해 보안인재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수사학과, 프로젝트 학습 통해 보안인재 양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1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관제센터, 디지털포렌식센터로 나눠진 전용 실습실 갖춰
(사진설명/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이버수사학과가 다양한 보안 관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하고 재학 중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사이버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사이버수사학과는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실습 위주 교과 과정과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실전과 같은 수업을 진행 중”이라며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IT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수사학과는 보안관제센터와 디지털포렌식센터로 나눠진 전용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직접 장비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개별, 팀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통한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 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교에서는 정규학기 외 심화학기와 캠프, 1년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젝트 실습 등을 통해 차세대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고 책임교수제, 졸업인증제 시행, 실습실 개방 등을 통해 학생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학교 측에서는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단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탈피하고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정보보안 종사자들과 동일한 장비로 실습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사이버수사과 외에도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로 세분화 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