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예비번호 받은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주목
전문대 수시 예비번호 받은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4년제 대학교, 전문대 수시 합격자 발표가 12월 15일까지 진행 중이며 현재 수시 최초합격자를 대상으로 합격자 등록 기간은 12월 16일부터 12월 19일, 3일 동안 진행된다.

수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들은 합격자들이 대학교 등록 포기를 하게 되면 순차적으로 합격 통보를 받게 된다. 합격 통보를 받게 되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 지원이 불가해 참고해야 한다. 전문대의 경우 수시1차 합격, 불합격 여부를 떠나 전문대 수시2차 지원이 가능하다.

한 입시 전문가는 “내신 4등급·5등급·6등급 중·하위권 수험생들은 자신의 성적에 맞춰 대학 네임밸류를 보고 대학 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할 수 있으면서 성적에 대한 부담 없이 인서울에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에서 운영하고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모집이 현재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이곳은 2·4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일부 전공의 경우 70~80%이상 높은 실습률을 통해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과 상관없이 진학할 수 있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은 물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대비반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아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에서 올해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