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고 안효빈, 전국체전 고등부 태권도 '은빛 발차기'
무주고 안효빈, 전국체전 고등부 태권도 '은빛 발차기'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10.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여고부 73kg 2등 "더욱 실력 갈고 닦아 대한민국 대표 선수 될터"
무주군, 태권도선수부 지원, 지도자 지원 등 연간 3억2천여만 원 지원
황인홍 군수 "특성화고 육성 등 태권도 활성화 지원에 만전 기하겠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전북 무주고 3학년에 재학중인 안효빈 선수가 전국체육대회 태권도분야에서 무주군 역사 이래 고등부 최초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울산광역시 문수체육관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태권도 여고부 73kg 분야에 출전한 무주고 안효빈 선수가 2등을 수상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안효빈 선수는 전국체육대회에서 무주군 최초로 입상하게 되어 기쁘면서도 1위를 놓쳐 무척 아쉽다라며 앞으로 더욱더 실력을 갈고 닦아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고 당찬 소감을 밝혔다

무주고 송명훈 코치는 안효빈 선수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이 유감없이 발휘되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됐다라며 그동안 지원과 응원해주신 관계 기관 및 모든분들께 감사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관내 학교 태권도 활성화 지원을 위해 태권도선수부 지원, 지도자 수당 지원, 도복 지원 등의 사업으로 32천여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안효빈 선수가 전국체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무척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실력을 발휘해 태권도 성지 무주 위상을 더욱더 드높일 수 있도록 특성화고 육성 등 학교 태권도 활성화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태권도 선수 활동을 시작한 안효빈 선수는 매년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최근에는 제34회 경희대학교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 및 제59회 전북협회장배 태권도대회에서도 같은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