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전문가 희망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외식경영학 전공 노크
외식경영전문가 희망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외식경영학 전공 노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조리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요리사를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도 많지만 ‘제2의 백종원’을 꿈꾸는 학생들도 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 관련학과의 인기도 차즘 높아지고 있다”며 “외식산업, 경영학이 결합된 외식경영학과는 인서울 4년제 대학교 중 경희대, 숙명여대, 세종대 등이 유명하다. 하지만 높은 입시 등급컷 때문에 대학 진학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많은 가운데 4년제, 전문대 외식경영학과 진학이 어려운 수험생들은 대학부설 교육기관을 알아보고 상담,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외식경영학 전공 외에도 다양한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수시 납치’를 당한 수험생들도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며 “외식경영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 중 인서울 4년제 대학교 캠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입학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진로에 맞춰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이 용이하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14개의 인기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전공 수업 이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고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