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 손해평가사 2023년 시험 대비반 신규 개강
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 손해평가사 2023년 시험 대비반 신규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에서 유망 자격증인 손해평가사 취득 시험 대비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1년 무제한 무료 복습 제공, 1:1 학습 상담 등 시험 대비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강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 3차례 진행된다.

시험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눠진다. 1차는 상법-보험 편, 농어업재해보험법령, 농학개론 중 재배학 및 원예작물학 3과목이며 2차는 농작물재해보험,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농작물재해보험, 가죽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2과목이다.

손해평가사는 이상기후와 지구 온난화에 따른 잦은 재해 발생으로 일거리가 급증하면서 노후 대비 유망 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더불어 보험 가입률이 상승함과 동시에 대상 품목과 가입 농가 수, 예산 규모가 크게 성장해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취업처는 지역농협을 비롯해 각종 연구 기관, 개발 업체, 농산물 생산 관련 단체, 보험회사, 지자체 환경 농산물 관리, 금융 회사 등이 있으며, 프리랜서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손해평가사는 정년이 없어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50대 연령층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근로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