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2차 접수기간 앞두고 수험생들, 고려직업전문학교 지원
전문대 수시 2차 접수기간 앞두고 수험생들, 고려직업전문학교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고려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모집인원은 총 15만6878명으로 전문대는 일반 대학과 달리 수시 모집을 1·2차로 나눠 실시, 전문대 수시2차는 11월7~21일에 원서접수를 한다.

현재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운영하는 과정은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뷰티미용과정이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졸업 시 과정에 따라 전문학사 학위가 수여돼 초대졸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체 수업과정 중 80% 이상을 실습으로 진행하며 취업책임제도를 통해 최대 2년간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며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 중이다.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취업책임제도를 통해 특1급 호텔, 크루즈, 프렌차이즈 본사, 뷰티숍 등으로 고려전 학생이라면 누구나 취업을 지원받아 볼 수 있으며, 성적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한 고려전은 현재 전형료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2년제 학위과정을 지도하는 스타교수진으로는 한류드라마 대장금의 궁중요리 자문위원이자 MBN ‘알토란’,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SBS ‘맛대맛’ 등 국내 요리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한 한식명인이자 한식기능장 윤인자 교수, 동경제과학교의 수석졸업 출신인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이동철 교수가 학생들을 직접 지도한다.

또한, IGCA 상하이 골든커피어워드, GCA, CCAK, MOC 등 각종 대회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고 현재 MOC, CCAK, CAEA, KFBA 등의 심사위원을 맡고 있는 커피전문가 조상원 교수와 미용예술학 박사이자 국가기술자격검정 위원인 하성현 교수가 지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