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할로, ‘스마트비즈엑스포’ 34개사 단독 라이브커머스 진행
㈜크리에이티브할로, ‘스마트비즈엑스포’ 34개사 단독 라이브커머스 진행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2.10.1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테크툴, ㈜한미르, '삼성전자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 커머스 진행 모습
▲ ㈜하나테크툴, ㈜한미르, '삼성전자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 커머스 진행 모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크리에이티브할로 & 쇼앤라이브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중소기업중앙회, 삼성전자가 공동주관하는 ‘스마트비즈엑스포’에서 34개사의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제주를 담은 건강한 먹거리, 제주 향토음식인 ‘오메기 떡’과 제주 특산품인 귤을 가공한 ‘호끌락칩스’, 도아 구스다운 침구업체 ‘도아드림’ 등 삼성전자 스마트 공장 구축사업으로 지원받고 있는 기업이 참여하였다.

특히 구스다운 침구업체 ‘도아드림’은 최대 34% 할인율과 선착순 구매, 구매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라이브커머스 완판을 기록하였으며, 이맘주식회사, 제주마미, 천년홍삼 등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업체가 베트남 등 해외바이어와 매칭되며 공급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

김한나 천년홍삼 실장은 “이번 행사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 대한 홍보를 확대했다”라고 밝혔으며, ㈜크리에이티브할로 황은수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가져가는 기업인들에게 축하를 전한다. 라이브커머스라는 새로운 판매루트를 개척하는 것을 넘어 브랜딩, 마케팅 등의 다양한 요소로 활용하는 폭 넓은 운영 방식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쇼호스트로 깜짝 변신하여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며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커머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 ㈜금호조침, 올레바당, '삼성전자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커머스 기념촬영 모습
▲ ㈜금호조침, 올레바당, '삼성전자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커머스 기념촬영 모습

라이브커머스 단독 진행업체인 ㈜크리에이티브 할로는 3억 8,600만 원 쿠팡 라이브 사상 최고 매출 달성, ‘골든타임’이라는 고정 PGM을 기획하여 운영 8주만에 940% 매출 성장을 이뤄내는 등 라이브 커머스 업계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쇼호스트 학원 ‘쇼앤라이브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다앙햔 카테고리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쇼앤라이브가 쿠팡 라이브의 간판 채널로 선정되는 등 라이브 커머스의 인프라를 확장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