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바이오텍, ㈜코헨스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와우바이오텍, ㈜코헨스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10.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렉스메이신’ 스포츠 분야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이신’ 성분함유 구강청결제 ‘더콘가글Q 메이신’ 제조 업무협약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12일 구강청결제 제조 및 판매 기업인 와우바이오텍(회장 윤홍철)은 친환경 바이오기업 ㈜코헨스(대표 남하림)와 ‘릴렉스메이신’ 상품에 대한 스포츠분야 홍보 및 판로 확대와 ‘메이신(maysin)’ 성분이 함유된 구강청결제 ‘더콘가글Q 메이신’의 제조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코헨스 남하림 대표(좌측)와 와우바이오텍 윤홍철 회장(우측)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_와우바이오텍)
(주)코헨스 남하림 대표(좌측)와 와우바이오텍 윤홍철 회장(우측)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_와우바이오텍)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센티페드그라스’에서 추출한 메이신 성분 효과를 토대로 메이신을 활용한 관련 특허 7건을 출자해 출범한 연구원 제8호 연구소기업이자 책임판매원인 ㈜바이오메이신(대표 방은주)이 메이신이 함유된 뿌리는 머슬미스트 ‘릴렉스메이신’을 유명 스포츠스타와 스포츠 분야 특별판매 및 광고 활성화를 위해 와우바이오텍과 ‘릴렉스메이신’ 총 판매원인 ㈜코헨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라고 밝혔다.

메이신은 옥수수수염에서 발견된 항산화 성분으로 원자력연구원은 지난 2012년 세계 최초로 난지형 잔디의 일종인 센티페드그라스에서 메이신을 분리·정제하는데 성공했으며, 당시 노화방지 기능성 등을 확인해 국내 및 미국화장품협회(PCPC)에 화장품 원료로 등록한바 있다.

원자력연구원은 첨단방사선연구소의 정병엽 박사가 개발한 기술들은 '방사선 조사를 통한 메이신 함량 증강기술'로 방사선 중 감마선을 조사해 메이신 생합성을 증대시킴으로써 함량을 높이는 원리로 연구팀은 천연 메이신 대비 함량을 약 2.7배 증가시킨 메이신 추출물 을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메이신은 동물 실험을 통해 항염, 항암, 항당뇨, 비만, 탈모, 치매, 아토피 등의 효과가 있는 천연항생물질로 이번에 메이신 추출물이 △피부질환 개선 △자외선 차단 △당뇨 예방 및 치료 △탈모 예방 및 치료 등 효과가 있음을 새롭게 확인하고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유럽 등 해외에도 특허 등록을 완료한바 있다.

㈜코헨스 남하림 대표는 “양 사의 이번 업무 협약으로 친환경 바이오 기업으로서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유기적으로 융합하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우바이오텍 윤홍철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면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면서 “기존 옥수수수염 추출물이 함유된 ‘더콘가글Q’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