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용 콘텐츠 개발
고해상도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용 콘텐츠 개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10.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실감콘텐츠 전문기업인 조이그램은 익산의 보석산업 활성화를 위해 휴대용 고해상도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용 콘텐츠를 개발하여,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10월 4일~7일)에 출품하여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익산의 보석산업 부흥을 위해 세광주얼리와 협업하여 20종의 보석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시하였으며, 고해상도(8K) 홀로그램 디스플레이(31.5인치)는 진보된 형태의 제품 홍보용으로 가능성을 입증했다.

조이그램 장호영 사업총괄 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기반으로 2023년 중동 및 홍콩 주얼리 전시회 출픔 예정이며, 보석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조이그램은 다양한 실감콘텐츠 분야에 사업의 영역을 넓히고 정부과제 및 B2B, B2C 사업 모델을 준비 중이다. XR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펫 관련 사업에 매진할 것으로 보인다. 펫의 디지털 복원기술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조이그램 권홍재 대표는 "2023년에는 사업의 영역을 넓히는 것과 더불어 많은 개발인력을 확보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함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투자유치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