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노원구, 2022 창업&지역경제 한마당 개최
인덕대학교-노원구, 2022 창업&지역경제 한마당 개최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10.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는 10월 28일(금)과 29일(토) 양일 간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2022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은 인덕대학교와 노원구청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창업 및 서울 동북부 지역 창업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창업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와 서비스 제공의 장을 통해 창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는 행사로 12년째 매년 추진되고 있다.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아 ESG 경영을 선포한 인덕대는 박홍석 총장을 통해 ‘ESG 경영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미래 인재양성 중심기관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인덕대는 창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창업기업, 창업동아리, 창업클럽이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관, 지역경제관, 프리마켓관 등 창업 및 지역경제관 90여개의 부스로 구성됐다. 또한 먹거리장터(푸드트럭),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타로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일목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인덕대학교는 12년째 청년 창업과 대학&지역연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원구와 함께 행사를 매년 추진하고 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덕대학교는 2011년부터 전국의 전문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및 초기창업패키지 12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창업기업 발굴 프로젝트를 우선적으로 수행해 나가며 지역 창업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