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내 메타버스 기업 마블러스(MARVRUS, 대표 임세라)는 이달 20일부터 이틀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증강현실 세계 엑스포(AWE EU)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마블러스는 AWE EU 2022에서 칠레 소재 AR 스마트 장난감 기업 ‘PLEIQ Smart Toys’와 프랑스 소재 인공지능(AI) 기업 ‘VIRTUAL BEINGS’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마블러스 관계자는 “PLEIQ Smart Toys와 인지도 높은 파트너스 캐릭터 IP를 라이선스해 유럽 진출 시 마블러스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에 적용시키는 방향의 협력을, VIRTUAL BEINGS와는 밈즈와 펫타버스 개발시 펫 캐릭터 공동 개발에 협력을 진행하려고 고민하고 있다”고 협력 방향을 설명했다.
AWE EU 2022는 최신 확장 현실(XR) 혁신과 주제, 제품을 선보이는 EU 기술 행사이자 웹3, 인공지능(AI) 등 테마 11가지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세계 최대 XR 박람회다.
해당 박람회에서는 구글(Google), 메타(Meta), HTC VIVE와 같은 XR 주요 회사들과 약 200명의 강연자들이 함께 B2C, B2B를 다루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블러스는 이번 AWE EU 참석을 통해 자체 개발한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의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유럽 기업 2곳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의 개발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