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11월 7일부터 수시 2차 기간 신입생 모집
오산대학교, 11월 7일부터 수시 2차 기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오산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모집인원은 총 15만6878명으로 전문대는 일반 대학과 달리 수시 모집을 1·2차로 나눠 실시한다.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는 지난 10월 6일에 마감했으며, 수시2차는 11월7일~21일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전형 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뉜다.

오산대학교는 수시2차 모집에서 크리에이티브콘텐츠학부, 사회서비스학부, 미래공학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군사학부 등 다양한 전공,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2023학년도 대입에서 수시 비중은 78%로 정시 22%보다 3.5배 더 많다. 수도권 대학은 수시에서 정원의 64.7%를 선발하며, 비수도권은 대부분인 86.1%를 수시로 선발한다”고 전했다.

오산대학교는 4차산업혁명에 대비해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미래를 준비하고 융합형 맞춤전공교육과 체험·학생설계형 교양교육을 통한 미래 시대에 대비한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3년제에 1년을 더하는 3+1 전공 심화 과정은 호텔조리계열·항공서비스과·유아교육과·경찰행정학과 등이 운영하며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도 포함된다.

학교에서는 신입생들을 위해 최신 실습시설도 구축하고 있다. 영상제작실습실을 통해 인터렉티브 영상 제작, 소셜미디어 광고 제작, 모션그래픽 제작 등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그래픽창작실습실에서는 창의적인 시각예술을 바탕으로 현장맞춤형 실습수업이 가능하다.

또, 반려동물 행동교정실습실에서는 반려동물 훈련 및 케어 등 실습수업과 이론수업을 병행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 마련됐다. 뷰티산업에 진출할 예비 뷰티아티스트들을 위해 네일아트 실습실을 개선하고 뷰티코스메틱 분야 환경에서 전문 실습수업이 진행된다.

오산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이어 최근 ‘3단계 산학연 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에 선정됐다. 최근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하이브 사업)에 단독 선정되면서 ‘수도권 남부 유일의 정부 지원 3대 사업 선정 대학’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