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 명품복합환승센터 조성 시동
전주역 명품복합환승센터 조성 시동
  • 이승민 기자
  • 승인 2022.11.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전주역 명품복합환승센터 1단계 추진
2025년까지 총 243억원 투입...옛 농심부지에 지하1층~지상6층 규모의 복합환승장 건립
전북도 공영주차장지원사업 공모 선정...총 90억 투입해 공영주차장도 조성키로
전주시가 전주역 인근에 대규모 주차공간과 시내·고속버스 환승장, 편의시설 등을 갖춘 복합환승장를 짓기로 했다. 사진은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가 전주역 인근에 대규모 주차공간과 시내·고속버스 환승장, 편의시설 등을 갖춘 복합환승장를 짓기로 했다. 사진은 전주시청 전경.

 

[잡포스트] 이승민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전주역 인근에 대규모 주차공간과 시내·고속버스 환승장, 편의시설 등을 갖춘 복합환승장를 짓기로 했다.

전주시는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인 전주역 명품복합환승센터 조성사업의 1단계로 오는 2025년까지 전주역 인근 옛 농심부지에 총 243억원을 투입해 복합환승장을 건립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시는 전주역 복합환승장 건립사업과 연계해 전라북도가 실시한 공영주차장지원사업 공모에 신청했으며, 그 결과 내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도비 45억 원 등 총 90억 원을 투입해 94대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공영주차장 조성을 위한 도비 지원이 확정되면서 복합환승장 조성을 위한 총사업비가 당초 계획된 153억 원에서 243억 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시는 전주역 혁신관광소셜플랫폼인 복합환승장을 지하 1~지상 6, 연면적 5000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시내버스 63/1, 서울·인천·대전 등으로 가는 고속버스가 42/1일 운행될 예정이다. , 전주역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과 회의실, 통합관광안내소 등 관광기초시설 등도 갖출 예정이다.

시는 막대한 사업비와 장기간의 시간이 소요되는 대형 개발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민선8기 공약사업인 전주역 명품복합환승센터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향후 부지선정과 재원 조달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민선8기 임기 내에 명품복합환승센터 조성에 본격 나설 방침이다.

우범기 시장은 신축되는 전주역 주변에 시외·고속버스와 시내버스, 택시 등 주요 교통인프라와 복합문화공간의 기능을 집결시켜 전주와 전북의 교통허브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1단계 복합승강장 조성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2단계 전주역 명품복합환승센터 건립도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