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
2022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11.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월간 인터뷰가 선정하는 2022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에서 철학·작명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국내 최고의 작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대간작명철학원’은 그간 이곳을 찾은 수많은 이들에게 ‘보기 좋고 듣기도 좋은 작명·개명’을 제공하며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다. 특히, 이욱재 원장이 창시한 ‘복신작명’은 오복인 식복, 재물복, 인복, 명예복, 수복을 보완하여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이끄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통적인 가치 뿐 아니라 현대적인 트렌드까지도 놓치지 않고 있는 그는 일찍부터 비대면 상담을 개척해 카톡과 유튜브, SNS의 바다인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간 철학관을 표방하며 코로나 시대의 사람들에게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아왔다. 또한, 최근 신생아 작명의 트렌드가 지나치게 중첩되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에 동명이인 현상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 옛날처럼 거꾸로 장자에 일(一)을 의미하는 한자를 넣어 순리에 맞추는 등 고전적인 작명은 물론, 좋은 조상의 기운을 지닌 항렬 1글자에 트렌디한 글자 1-2개를 붙이는 작명도 제공하고 있다. 

이 원장은 이런 방식을 통해 아이가 상성이 잘 맞는 이름을 받으면 주변에 사람이 모이게 되는데, 타고난 기운이 강하면 부드럽게 보완해주거나 반대로 온건한 성향을 강건한 글자로 뒷받침해주는 것이 달라진 시대상에 어울리는 작명개명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