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IT취업 위한 ‘SW코딩 테스트 기출문제 풀이’ 특강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IT취업 위한 ‘SW코딩 테스트 기출문제 풀이’ 특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IT직종 취업 시 소프트웨어 능력을 평가하는 SW 코딩 테스트 응시 요령과 그동안 기출 된 핵심문제 풀이 특강을 진행하고 11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DNA 구현을 위한 핵심적인 요소로 DNA 융합과 실현을 위한 주요한 도구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SW코딩 테스트 특강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공부하고 있는 IT기업 취업준비생들이 어떻게 하면 코딩 테스트 시험에 임할 수 있는지, 코딩 테스트에서 주요하게 질의하는 핵심사항과 그에 상응하는 코딩 기법을 전수하는 특강이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이 이번 SW코딩 테스트 핵심정리, 기출문제 풀이특강을 진행하면서 학과 교육과정에서 포함된 자료구조, 알고리즘, C언어기초, 파이썬, 자바, 도커, 시스템프로그래밍, 운영체제 교육 등을 통해 수강생들이 중간, 기말평가 시험에서 항상 실수를 범하는 사항들을 정리해 해결 방법을 안내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SW 코딩 기법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소프트웨어공학 등 다양한 IT학문과 결합돼 최적의 방법으로 주어진 IT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특히 SW를 코딩함으로써 컴퓨터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고, 컴퓨터 최대 성능을 발휘하며, SW 발주자와 사용자의 요구사항 최적화하는 기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이번 SW 코딩 테스트 기출문제 풀이 특강에서는 다양한 코딩 기법들의 핵심 정리와 주어진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SW 코딩 실전 문제 풀이를 진행한다.

SW 코딩 테스트 풀이 특강 제작에 참여한 한병준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SW 코딩이 재미있고, 즐거우며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부여해 주는 유익한 활동임을 주지시키고, IT취업을 원하는 개발자들이 어떻게 하면 SW 코딩 테스트에 임하는 지, SW 테스트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기법을 교육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소프트웨어 코딩이 DNA 실현을 위해 가장 기초적인 도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 메타버스, IoT, 클라우드 관련 프로그램 개발 작업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IT직종에 취업을 원하는 재학생, 일반인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SW코딩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2023학년도 봄학기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