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합격자 발표...전문대수시2차·진학 탐색 수험생들 많아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합격자 발표...전문대수시2차·진학 탐색 수험생들 많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1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명지전문대, 동양미래대, 배화여대, 인덕대, 김포대 등 많은 전문대학들의 합격 발표가 진행됐다.

전문대 수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들은 전문대 수시 2차를 비롯해 다양한 진학을 탐색하고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수험생들이 학위를 취득하고 취업이 연계되는 특성화 학교, 직업전문학교 등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4년제 수시 추가모집을 희망하거나 추가합격을 기다리고 있는 수험생들이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호텔컨벤션학과, 항공관광과 등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는 2023 수시 원서접수 기간 우선선발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내신, 수능 점수 반영 없는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학점 이수를 통해 2년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인서울 관광호텔 식음료특성화학교다.

학교 관계자는 “전문대 순위, 취업률 높은 전문대에 관심 있는 수험생이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지원하고 있다”며 “2년에서 2년 6개월 학업기간으로 전문대학교와 비슷하지만, 자격증 취득 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생들이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년제 대학 졸업으로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이 불가하지만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졸업 후 4년제 대학보다 빠른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학사 취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졸업인증제를 통과하면 100% 취업지원을 받는다.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A/S제도를 통해 취업지원시스템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특성화학교로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고

지방수험생들을 위한 기숙사, 중앙도서관, 학교 식당 등 편의시설과 함께 다양한 캠퍼스 활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