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 선도하는 오산대 공연축제콘텐츠과, 2023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 모집
K-컬처 선도하는 오산대 공연축제콘텐츠과, 2023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오산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공연축제콘텐츠과는 11월 21일까지 2023학년도 수시 2차 모집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전문대 2023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은 전형기간 내 면접과 실기 등 대학이 고사일정을 자율적으로 정하며, 대학 간 복수지원, 입학지원 횟수도 제한이 없다고 설명했다.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는 ‘K-컬처’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공연과 축제에 대한 이론 및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문화콘텐츠 기획 및 연출, 제작역량을 강화해오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축제, 영상콘텐츠 등 문화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및 산업체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오산빛여울축제, ▲원동문화로 페스티벌 등 1편 이상의 문화콘텐츠 작품 제작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역연계 축제개발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의 정체성 확립 및 지역문화콘텐츠 개발과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완복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학과장은 “공연축제콘텐츠과에서는 매년 지역 연계 사업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 ▲기획사와의 인턴십, ▲지자체와의 공동행사 진행, ▲차별화된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각종 단체에서 개최하는 문화이벤트에 학생들과 함께 직접 참여해 행사기획부터 실행까지 활발한 현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학생들은 재학 중 문화콘텐츠전문가로서 취득해야 할 전공 자격증 취득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무대연출을 위한 국가자격증인 ▲무대예술전문인자격(음향·조명)을 비롯하여 문서작성을 위한 ▲정보기술자격(ITQ)과 ▲SMAT서비스경영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진로는 ▲공연(콘서트)기획 및 제작사, ▲축제기획사, ▲기업이벤트(세일즈프로모션)대행사, ▲영상프로덕션, ▲지역문화재단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전형구분은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눠 모집하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선정되면서 ‘수도권 남부의 정부 지원 3대 사업 선정 대학’이라는 성과를 달성해 학생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