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 위한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 공개 특강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 위한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 공개 특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1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 공동 주최하는 지역사회 공개특강이 오는 11월 23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이며, 아름다운 재단 나눔문화연구소 부소장인 노연희 교수가 연사로 초청되어 재난시대의 기부와 모금에 대해 강의를 심도 있게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전 세계적인 재난 상황에서 재난 발생 초기의 한국사회의 기부와 모금은 어떻게 이뤄졌는가를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의 2020 기빙코리아 결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연구소의 2020 기부트렌드 연구의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한국 사회복지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후원자 모집 등에 주는 함의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될 예정이며 사회복지 관련 기부와 모금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공개특강이다.

이번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는 교수진과 같은 인적자원 교류는 물론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반,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두 대학의 학부와 석사과정 교과과정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학사과정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최일선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행정 경영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행정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특수대학원 석사과정인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핵심전공인 사회복지전공 외에도 노인 및 보건의료복지전공, 아동청소년복지전공, 상담복지전공을 통해 보다 심화된 실천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도 11월 21일까지 2023년 전기모집(2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