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키워드 공모전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개최
부산 키워드 공모전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11.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원하는 부산 시민의 염원을 담은 #키워드 공모전 개최 … 부산이 지닌 가치와 역사, 미래 지향성 등을 담은 핵심 키워드 도출할 예정
11.15.~11.27까지 접수, 11.30. 최종 결과 발표 예정, 참여자 중 500명 추첨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 증정
보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홍보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보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홍보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 도시브랜드 키워드 공모전인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을 15일부터 11월 27일(일)까지 1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한 부산시가 도시를 대표하는 키워드·이미지 등에 관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부산이 지닌 가치와 역사, 미래 지향성 등을 확인하고 진정한 부산을 상징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는 과정으로,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의견은 부산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도시정체성 도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부산시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부산의 대표 키워드(예시. 바다, 낭만, 스마트 도시 등)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으로, 특히 개인 인스타그램에 부산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공간이나 상징물 등 사진(이미지)을 업로드(#해시태그 필수)할 경우, 사은품의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번 공모전의 참여 방법, 공모 결과(11월 30일 발표 예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재민 기획관은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는 기획에서부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으로, 이번 공모전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