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2022 글로벌 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채용박람회 운영
인크루트, ‘2022 글로벌 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채용박람회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인크루트 제공)
(이미지/인크루트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 글로벌 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채용박람회를 총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2022 글로벌 기업 메타버스 커넥트’는 글로벌 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주기 위한 행사로 온라인 메타버스(ZEP)를 통해 진행한다. GS리테일, 틱톡, 한국씨티은행,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등 46개의 외국인투자기업, 해외진출기업과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5만여명이 참여한다.

메타버스 행사장은 총 5개의 공간으로 ‘메인 페이지’를 비롯해 채용상담, 채용설명회, 채용면접, 기업 인재 풀을 등록하는 ‘기업관’과 해외취업 관련 사업 홍보하고 상담하는 ‘홍보관’, 청년취업 국가정책 홍보를 하는 ‘부대행사관’ 그리고 채용설명회와 현직자 특강을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홀’로 구성됐다.

‘2022 글로벌 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개최를 기념해 참가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기업관’에 입장해 참가 기업과 상담을 완료하고 제공하는 네이버 폼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으로 아이패드와 에어팟, 요기요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메타버스 ‘홍보관’에서 해외취업 및 청년고용정책 홍보관과 상담한 후 이를 인증하면 추첨으로 티빙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행사 기간 중 인스타그램 인증, 만족도 조사,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2022 글로벌 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한정규 취업지원본부장은 “해외진출 가능성의 이유로 글로벌 기업을 선호하는 대학생들이 여전히 많다. 이번 행사는 취업의 목표와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여러분의 취업을 적극 돕겠다”라고 말하며, “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니 장소 방문하지 않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의 개방 시간은 닷새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