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수시2차 신입생 선발 중...경찰 인재 양성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수시2차 신입생 선발 중...경찰 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2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오산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현재 2023학년도 전문대학(교) 수시 2차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경찰행정학과는 11월 21일까지 2023학년도 수시2차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시2차 모집은 전형기간 내 면접과 실기 등 대학이 고사일정을 자율적으로 정하고 있다. 대학 간 복수지원, 입학지원 횟수도 제한이 없다. 전형구분은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눠 모집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다양한 무술단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하고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에 대비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3년 과정을 밟게 되며, 졸업과 동시에 1년 과정을 추가로 수학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학교 측에 따르면 3년제(경찰행정학전공) 과정을 마친 후 1년제(전공심화과정) 과정을 추가로 공부하게 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므로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자격이 주어지며, 나아가 군 장교로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사장교 응시자격을 갖추게 돼 폭넓은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법학전문과정 외에도 어학영역(토익, G-TELP), 기초체력양성(경찰, 군간부), 자격증 취득(경비지도사, PIA), 무도(유도2단, 천무극) 취득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분야는 일반경찰공무원, 해양경찰공무원, 군간부(장교, 부사관), 방호직공무원, (산업)보안전문요원 등으로 학생들이 진출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은 경비지도사(일반,기계), 신변보호사, 민간조사사, 인명구조사, 응급처치사 등 다양한 종류의 자격증을 취득한다.

오산대 경찰행정학과 관계자는 “필기시험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공무원 수험 객관식 풀이 외에도 강화되고 있는 체력과 면접시험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며 “경찰학도로서 수험 준비에 가능한 부담을 줄이고 필요한 주요 5대 교과목만으로 편성해 최대의 성과를 얻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행정학과 교과목은 형법, 형사소송법, 헌법, 경찰학, 범죄학 등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무도가산점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더불어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목으로서는 영어, 경비업법, 민간경비론 등이 개설되어 있다.

오산대는 이번 수시2차 모집에서 8개 계열 다양한 전공,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서비스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K-뷰티예술학부, 군사학부 등 다양한 전공,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