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AA' 획득
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AA' 획득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2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카드가 2022년 하반기 서스틴베스트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국내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이다. KB국민카드는 2021년 하반기 처음으로 평가대상에 편입된 이후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KB국민카드는 환경 혁신활동, 고객관리,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확보 측면에서의 노력을 인정받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는 환경 부문에서 KB금융그룹의 ESG 핵심전략인 'KB Net Zero S.T.A.R(2050 탄소중립추진)'를 바탕으로 △KB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전용카드의 확산 △'그린카드', 'EVO티타늄카드', 'Green Wave 1.5℃카드' 등 녹색소비에 혜택을 제공하는 ESG 특화 상품을 통해 저탄소 사회로 이행을 선도하는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사회 부문(S)에서는 국내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퓨처나인’을 통해 신생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등 각종 지원을 강화하고, ‘데이터 루트’서비스를 통해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무상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탄소중립 추진, ESG 금융확대, 다양성 추진 등 KB금융그룹의 ESG 핵심 전략을 이행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및 사회적인 ESG 확산을 지원하는 역할에도 더욱 충실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