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아이맘택시, ‘2022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수상
은평구 아이맘택시, ‘2022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수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산부·영유아 가정을 위한 전용 택시 서비스인 은평구 ‘아이맘택시’ 이용 모습 (사진/은평구 제공)
▲ 임산부·영유아 가정을 위한 전용 택시 서비스인 은평구 ‘아이맘택시’ 이용 모습 (사진/은평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을 위한 ‘아이맘택시’ 사업으로 ‘2022년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에서 ‘좋은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은 정책을 통해 사회발전 및 구성원의 화합을 이루는 데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행사로,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에서 후원한다.

은평구가 저출산 대책으로 전국 최초로 실시한 ‘아이맘택시’는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을 위한 이동 서비스다. 부모가 전용 앱을 통해 병원을 오갈 때 일정 횟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전용택시는 유모차를 탑재할 수 있는 전용 대형 차량으로 카시트가 장착돼 있고, 전담 기사가 승하차를 돕는다. 손 소독제와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구비돼 있고, 매일 차량 내부를 소독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에 대비한다. 전용 앱을 통해 예약하면 집 앞까지 와서 대기하기 때문에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에게 만족도가 높다.

지난 7월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에서는 만족한다는 의견이 94.6%로 나타났다. 쾌적한 차량 상태, 높은 기사 친절도, 안전한 운행 등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평을 받으며 3년 연속 90% 이상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내년에는 동행 지원 서비스인 ‘친정맘서비스‘를 추가해 아이맘택시 이용자가 병원 방문 시 친정엄마와 같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동행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맘택시 이용 목적지를 오후 2시 이후엔 관내 어린이집·도서관·문화센터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시상식은 따로 열리지 않고, 각 수상기관에 개별적으로 상패를 전달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아이 낳아 키우기 행복한 은평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이용자 불편 해소와 이동 편의를 높이며 개선해 나겠다”면서 “전국으로 사업이 확대돼 출산율 증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