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12월 3D지브러쉬 국비지원교육 창취업반 개강
BH3D조형학원, 12월 3D지브러쉬 국비지원교육 창취업반 개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BH3D조형학원이 12월 개강 예정인 지브러쉬국비지원교육 창취업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지원교육 프로그램은 구직자, 예비창업자를 위한 과정으로,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비를 지원하며 창취업 컨설팅까지 제공한다고 알렸다.

사진_BH3D조형학원
사진_BH3D조형학원

BH3D조형학원의 지브러쉬 국비지원교육 창취업반은 3D모델링 프로그램 지브러쉬를 이용한 3D콘텐츠 제작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3D콘텐츠는 애니메이션이나 영상,메타버스 등 매우 다양한 범위에서 활용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각진 3D데이터에 맵핑,랜더링 작업으로 효과를 적용하여 시각적인 만족도를 안겨줄 수 있었지만 개인용,가정용 스마트기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3D그래픽의 허술함이 드러나 콘텐츠가 깨져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한 층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3D모델링 단계부터 정밀한 조각이 필요한데, 캐릭터 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3D콘텐츠는 비정형 데이터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값과 기능만으로 표현하기 어렵다는 태생적 한계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BH3D조형학원은 3D지브러시를 이용해 해상도가 높고 완성도가 우수한 3D콘텐츠 제작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사진_BH3D조형학원
사진_BH3D조형학원

오는 12월 과정은 올해 마지막 과정으로, 지브러쉬 기초 교육부터 3D스캔과 정합, 3D프린팅 교육까지 모두 진행한다.

직접 캐릭터를 개발하고 디자인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캐릭터디자인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인체조형해부학도 비중 있게 다루며, 3D프린터를 이용한 피규어제작 또는 캐릭터기획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대학 예비졸업생들부터 4차산업으로 직종전환을 고려하는 청년층, 예비창업자들까지 남녀노소 수강할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완성도 높은 캐릭터 피규어 등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인체미술해부학과 3D지브러시를 모두 익힐 수 있는 과정”이라며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으므로 3D프린팅을 활용한 캐릭터 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교육 과정을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