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에 한국 건설사 참여 희망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에 한국 건설사 참여 희망
  • 오영택 기자
  • 승인 2022.11.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내 전기차 자유구역(ELECTRIC VEHICLE FREE ZONE)조성에 한국 건설사 참여 희망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NEOM CITY) 지도 / 사진제공=사우디아라비아 정부 제공

[잡포스트] 오영택 기자 =전 세계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Neom city)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네옴시티 내 전기차 자유구역(EV Free Zone) 조성이 급 물살을 타고 있다.

전기차 자유구역(EV Free Zone)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국내 디자인 기업인 비에니끄(Vienique)가 기초 설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비에니끄는 '2022 서울패션위크 하이 서울 패션쇼'에서 첫 오프닝을 장식하기도 한 유명 디자인 그룹이며 브루비안(BruVien)그룹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사진제공=비에니끄
사진제공=비에니끄

한편, 이번 전기차 자유구역(EV Free Zone) 프로젝트 주관사인 '미들이스트 인베스트먼트'는 건설사와 텔레콤, IT, UAM, 메타버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등이 이번 전기차 자유구역에 필요하다고 전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네옴시티 및 옥타곤 프로젝트에 한국의 선진화되고 고도화된 종합건설사의 참여를 원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미들이스트 인베스트먼트 브루스 정(Bruce Jeong)원장은 SPC형태의 한국의 실력 있는 종합 건설사를 파트너로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미들이스트 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은 사우디 국부펀드 PIF 및 사우디 정부관계자와 내년 1월 초 사우디 네옴시티 사업에 진출한 기업들을 일본, 한국, 중국, 인도 그리고 유럽 쪽과 선정후 같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