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나스랩,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최고 등급 SS수상
아테나스랩,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최고 등급 SS수상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2.11.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초중고 학교·생활 필수앱 ‘오늘학교’를 운영하는 아테나스랩(주)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한 '2022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아테나스랩은 가장 높은 등급인 SS 등급 기업 9개사 중 하나로 뽑혀 근로 환경 개선을 인정받았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도모하려는 사업이다.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및 문화 항목을 종합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우수기업 선정은 전문가 현장 평가와 근로자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진행된다. 이번 심사에서 최고인 SS등급을 획득한 아테나스랩은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근무혁신 인프라 지원 ▲정부 기업인증제 가점 ▲정부 포상 및 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

아테나스랩에 따르면 당사는 함께 일하기에 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해 조직 만족도를 높이고, 훌륭한 인재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 참여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아테나스랩은 이전부터 ▲디지털 시스템을 통한 자유로운 근태 관리 및 시차출퇴근제 ▲승인 절차 없는 자유로운 연차 사용 ▲업무 과부하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인력 추가 채용 등을 통해 워라밸 만족도 증진과 자율적인 문화 형성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최근에는 칭찬과 감사를 주고받는 메신저 채널을 생성해 많은 칭찬·감사를 받은 팀원을 시상하고, 팀원간 1대1 미팅을 자주 진행하는 등 인정·칭찬·감사·피드백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원활하게 소통 및 협업을 할 수 있는 팀문화를 구축해 모범을 보였다.

또한 회의 시간 단축을 위한 회의 전 논의 안건 설정 공고화 및 정기적인 회의의 방식 개선, 전자 결재 시스템 활용으로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줄였다. 업무 생산성과 몰입도를 높여 초과근로가 필요 없는 환경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테나스랩 임효원 대표는 “아테나스랩은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하면서도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팀원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시도들을 하는 중이다”라면서 “앞으로도 팀원들이 업무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팀과 팀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근무 환경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유틸리티와 커뮤니티 기능으로 초중고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오늘학교’ 앱을 제공하는 회사다. 전국 학원과 학교 정보를 제공하는 ‘프람피 아카데미’와 전문가와 의뢰인의 연결을 돕는 과외 중개 서비스 ‘프람피 레슨’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늘학교’는 대한민국 초중고 학생 인구 5명 중 1명에 달하는 116만명의 회원을 모았을 뿐 아니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앱 마켓에서 교육 분야 1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