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병무청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병무청과 업무협약 체결
  • 임택 기자
  • 승인 2022.11.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 구축 및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 구축 및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을 위해 KB국민은행이 병무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9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병무청-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에서 (왼쪽)이기식 병무청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은 병무청과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기식 병무청 청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병역명문가 및 병역이행자에 대한 우대서비스 제공을 통한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에 협력하고 양 기관 간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중 KB Wallet에서 병역의무자 및 병역이행자를 위한 디지털 신분증 및 증명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청장년층이 입영 통지부터 민방위 소집 해제까지 병역과 관련된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병무청과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강화해 편리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