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열린관광지 공모사업 선정 쾌거…전북 유일
임실군, 열린관광지 공모사업 선정 쾌거…전북 유일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2.11.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외앗날’에 이어 두 번째 선정
사선대 관광지-오수 의견관광지 국비 5억 확보, 무장애 여행지 조성
임실군이 2023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사선대 관광지와 오수 의견관광지가 도내에선 유일하게 선정됐다.
임실군이 2023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사선대 관광지와 오수 의견관광지가 도내에선 유일하게 선정됐다.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 = 전북 임실군이 2023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사선대 관광지와 오수 의견관광지가 도내에선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2023년도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군은 지난 2020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외앗날에 이어 두 번째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유아 동반가족, 임산부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의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사선대 관광지와 오수 의견관광지에 장애인 주차장 정비, 무장애 동선 구축, 장애인 화장실 정비, 촉지음성 안내판, 휴게시설 정비 등이 추진된다.

군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세부 계획을 확정하고, 사선대 관광지와 오수 의견관광지 2개 지점에 10억원(국비 5, 군비 5) 투입해 관광지점별 특성에 맞는 무장애 여행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오수 의견관광지는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으로 경쟁력 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군은 2023년에 반려동물지원센터가 건립되면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오수 펫 추모공원과 향후 조성될 반려동물특화농공단지, 반려동물국민여가캠핑장을 클러스터화하여 임실군이 반려동물산업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우리 군은 2020년 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외앗날에 이어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에 두 번째 선정됐다이번 2023년 공모에서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무장애 관광 기반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