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i, K-pop 태국 방콕에서 열띤 오디션을 펼친다
Thai, K-pop 태국 방콕에서 열띤 오디션을 펼친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12.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태국에서 K-pop을 응용한 T-pop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흥이 많고 가족 중심적인 태국은 한국인의 정서와 많은 부분이 닮아 있다.

(주)스모니의 박주현 대표이사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T.K-pop오디션을 하고 있다. 태국에서 오디션을 통과하게 되면 K-문화를 직접 보고 K-pop공연과 한국을 관광하며 진정한 한류를 체험하는 새로운 장르의 오디션 문화를 스모니는 선보이고 있다.

2022년 11월30일에 태국 방콕 방나에 위치한 RK 파크 사파리의 Just Dance Studio(Ceo, Panadda Thongchai)에서 “2022, Thai, K-pop오디션”을 스모니와 함께 진행할 태국의 파트너로써 선정되어 MOU체결식을 갖게 됐다.

왼쪽 Just Dance Studio Ceo인 Much(Panadda Thongchai)와 오른쪽 (주)스모니 박주현대표이사가 MOU체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_주)스모니)
왼쪽 Just Dance Studio Ceo인 Much(Panadda Thongchai)와 오른쪽 (주)스모니 박주현대표이사가 MOU체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_주)스모니)

Just Dance Studio의 Much(Panadda Thongchai)아카데미원장은 방콕 시내에 있는 클렁쌈와에도 댄스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등 T-pop과 K-pop을 사랑하고 태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한국 정부에서도 한국문화(K-컬쳐)연수비자 신설을 추진하고 있는 등 K-pop을 배우러오는 청소년들이 한국으로 쉽게 들어올 수 있게 많은 기회를 열어 주고 있다.

㈜스모니는 글로벌 온라인 오너마켓(Ownermarket.io)을 통해 오디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태국 오디션은 ㈜시그마체인(대표이사 곽진영)에서 블록체인 메인넷3.0을 기반으로 전세계NFT를 거래하는 오너마켓을 통해 세계최초로 블록체인을 결합한 T.K-pop오디션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게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오디션은 방탄소년단(BTS) 뷔와 지민을 배출한 한국예술학교(교장 공성민)와 K-pop학과(학과장 조재윤)와 스모니의 전격적인 합의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번 오디션의 특징은 온라인으로 접수를 시작하여 심사후 합격자를 오너마켓을 통해 발표하며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하기와 오프라인 오디션에서 현장투표한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의 새로운 오디션프로그램을 선 보인다.

Korean Day(오프라인오디션)는 경주시와 한국예술학교 애플라인드 시그마체인 와우바이오텍 메르넬 땅끝황토친환경 옛촌도가등 한국의 지자체와 기업들이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테마가 있는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며 태국의 기업들은 한국인들에게 태국의 문화를 홍보하는 문화경제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 본다.

코로나이전부터 국내외에서 K-POP오디션과 공연사업을 주로 하며 많은 호평을 받아온 (주)스모니(대표이사 박주현)와 방탄소년단의 뷔와 지민을 배출하고 현아, 2PM, 2AM등 K-POP 문화의 명실상부한 산실인 한국예술학교(교장 공성민)은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K-POP오디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