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구문화예술 메세나 페어’ 성황리 개최
‘제1회 대구문화예술 메세나 페어’ 성황리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12.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문화예술 연결고리 맺고 후원 매개 개념 확산
대구상공회의소,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실질적 연결
지속적인 메세나 활동과 ‘대구형 메세나’ 방향성 정립을 위한 밑그림 완성
메세나협의회 추진단 발족식 모습 (사진제공/대구시)
메세나협의회 추진단 발족식 모습 (사진제공/대구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지역 기업과 문화예술 상생의 가치와 후원매개 개념 확산을 위한 ‘제1회 대구문화예술 메세나 페어’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문예진흥원 김정길 원장, 대구상공회의소 이재경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대구은행,▲삼보모터스(주),▲(주)루브캠코리아,▲경창산업(주),▲삼익THK(주),▲(주)서한,▲벽진바이오텍,▲PHC 8개 기업의 주요인사가 참석하였고, 메세나 협의회 추진단 발대식을 통해 지속적인 메세나 활동과 ‘대구형 메세나’ 정립을 위한 밑그림을 그렸다. 

실질적인 메세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문예진흥원과 대구상공회의소 간 원활한 메세나 추진을 위한 협력사항으로 ▲메세나 기업 발굴 및 육성에 적극적으로 협력 ▲메세나 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각종 문화예술 행사 등에 대한 홍보 추진 등 기업에게는 성장의 원동력을, 문화예술계는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마련했다. 

행사와 더불어 신홍식 문화기부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재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의 어려운 (예비)예술가를 위해 100만원씩 후원해준 총 10명의 엔젤천사를 기리는 후원금 전달식도 개최되었다.

문예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문화메세나 저변이 확대되면 기업과 예술단체의 공고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문화예술 지원이 더욱 강화되는 청사진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구상공회의소 이재경 상근부회장은 “대구의 기업들이 문화공헌에 대한 인식 제고, 기부문화의 가치 확산 등을 위해 성심성의껏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