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트립, 탄소중립을 위한 생태관광 성황리 마무리 ‘장애인도 함께 할 수 있는 여행’
㈜무빙트립, 탄소중립을 위한 생태관광 성황리 마무리 ‘장애인도 함께 할 수 있는 여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발달장애인 참여자들과 지난 29일 오전 임실군 일대에서 탄소중립과 연계한 야외 숲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숲메이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프로그램은 탄소중립을 위한 야외 생태관광 활동으로 무빙트립은 올해 첫 배리어프리 생태관광을 개최하여 임실군 일대에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 날 발달장애인 대상 숲 체험 활동은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감수성 기르기를 주제로 반나절 동안 진행됐다.

여행 중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생태 탐사 및 환경보호 활동, 저탄소 체험을 중심으로 자연 속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발달장애인 대상자들은 지역 현지인과의 안내를 받으며 숲 길 트래킹과 산수유도 맛볼 수 있었다.

이날 숲 체험 탄소중립 생태 관광 활동에 대해 발달장애인 참여자들은 "현장에 와서 직접 숲 체험활동을 하면서 자연 친화적인 활동이 탄소중립과 연관이 있다"며 "숲 체험활동을 하니까 실제로 자연과 숲에 대해서 친숙해지고, 식물과 곤충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이런 것들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빙트립은 광주사회적경제센터에서 선정한 탄소중립 생태관광 프로그램으로 ㈜무빙트립은 참여자들의 특성에 맞춘 단계별 탄소중립 생태관광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실천을 인정받아 광주사회적경제센터 가운데 유일하게 탄소중립 생태관광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사회적기업 (주)무빙트립은 관광취약계층들의 생태환경 감수성 함양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환경교육의 방법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 중요성을 선구적으로 인지하고 장애인 당사자ㆍ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각 개인의 역량 및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탄소중립을 여행을 통하여 실천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대상의 관광 활동으로 자원 절약 및 음식물 쓰레기 감소를 실천하는 저탄소 관광의 숲메이트를 기수별 모집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