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엔텍, 환경부 주관 ‘우수환경산업체’ 선정
코웨이엔텍, 환경부 주관 ‘우수환경산업체’ 선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0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수처리 혁신 기술 통해 녹색 성장 실천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코웨이엔텍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2년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코웨이엔텍은 수처리 공정 시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분리막 공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수자원 활용도를 향상하고 글로벌 환경공학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정화해 양질의 공업용수로 재생산하는 하수재이용 기술을 통해 하루 평균 17만 톤의 수자원을 보전하고 있으며, 해양으로 폐수 등 오염물질이 배출되는 것을 최소화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엔텍은 차별화된 수처리 기술력을 토대로 국내외 유수의 기업 및 지자체, 공공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높은 수행 역량과 신뢰성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막분리 공정 분야 및 철강, 석유화학 등 산업플랜드 분야에서 국내 최대 공급 실적 및 기술력을 확보하며 종합 수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웨이엔텍은 모회사 코웨이의 ESG 경영 전략에 발맞춰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기술 개발 및 실천에 매진하고 있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2006년부터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중장기 목표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 등을 수립하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정준호 코웨이엔텍 대표이사는 “올해 환경부로부터 우수환경산업체로 재선정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수처리 솔루션 역량을 인정 받았다”며 “자원 순환과 환경보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신기술 개발 및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