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2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KB국민카드, '2022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카드는 지난 6일 ‘202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 부문 ‘한국의 ESG 경영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퓨처나인(FUTURE9)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선정된 기업과 협업·공동사업화를 통한 대기업, 스타트업 간 동반성장 및 상생 사례로 공로를 인정받아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 부문에서 ESG경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퓨처나인 프로그램은 연 1회 모집을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선발하며 매년 700여개 기업이 지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며, 선발된 기업은 KB국민카드가 보유한 각종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필두로 △신규 서비스·신사업 △데이터 활용 협업을 추진한다.

올해 퓨처나인 프로그램의 경우 중소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KB국민카드 이외에 DB손해보험, 현대건설, 현대드림투어, 현대이지웰, KB캐피탈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타겟 마케팅, 공동 플랫폼 구축 사례 등 스타트업에 대한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과 퓨처나인 프로그램의 높은 인지도로 많은 중소규모 스타트업과 함께 KB국민카드도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들과 진정성 있는 협업과 지원을 통해 탄소중립 추진, ESG 금융확대, 다양성 추진 등 KB금융그룹의 ESG 핵심 전략을 이행할 것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미래 생활 혁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