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12.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학과장 김신영 교수)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실버산업학과 관계자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는 저출산 고령사회에 대비해 각종 산업 및 건강·요양, 창업·컨설팅, 여가·교육 분야를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니어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기반으로, 제품개발, 서비스제공, 고령화 전문 컨설팅 등의 일을 할 수 있는 한편,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정부 및 산하기관, 연구소 및 해외의 시니어비즈니스 관련 기업 및 서비스 기관에 전문인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는 50대 이상의 준은퇴 인구와 은퇴인구, 고령인구에 적합한 상품 및 서비스, 창업 및 컨설팅,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길러 내기 위한 기본 이론과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실버산업학과는 올해 제16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상, 제17회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실버산업교육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양사이버대학 실버산업학과 학과장 김신영 교수는 “실버산업학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령화 시대에 대한 인구학적·경제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실버산업에 대해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연구 및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기반으로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데 한층 더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며 “학과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다. 시니어 비즈니스에 대하여 관심이 높은 예비 신·편입생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