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2년 하반기 적극집행 독려 나서
계룡시, 2022년 하반기 적극집행 독려 나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12.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말까지 3224억 원 집행목표···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
집행 추진상황보고회 장면
집행 추진상황보고회 장면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최성민 부시장 주재로 고금리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하반기 적극집행 대상액은 3748억 원이며, 이 중 자체 목표액은 86%인 3224억 원, 12월 5일 기준 집행액은 목표액 대비 72%인 2331억 원으로 연말까지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보고회는 본청 및 직속기관 등 19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집행 실적 및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 추진 과정의 애로사항을 보고하고 올해 말까지 목표달성을 위한 방안 공유 등을 논의했으며, 계룡복합문화센터 건립,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사업, 병영체험관 건립 등 대규모 투자사업의 집행 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특히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해 선금과 기성금 지급 등의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집행률을 제고할 예정이며, 예산부서에서는 각 부서를 순회하며 부진 통계목 점검에 나서는 등 막바지 예산집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성민 부시장은 “최근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감안하여 예산이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하반기 적극집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집행 가능한 예산을 최대한 집행하여, 이월 및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시민의 삶이 조금이나마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