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2년 자치분권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광명시, ‘2022년 자치분권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 임택 기자
  • 승인 2022.12.0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하고 소통하며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 모색
광명시는 지난 8일 열린시민청 강당에서 ‘2022년 자치분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광명시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했다. 사진은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는 지난 8일 열린시민청 강당에서 ‘2022년 자치분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광명시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했다. 사진은 박승원 광명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 광명시는 지난 8일 열린시민청 강당에서 ‘2022년 자치분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해 자치분권 활동을 뒤돌아보고, 향후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 수료생, 광명자치대학 수료생, 각 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등 광명시의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시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치분권 공감 토크 ▲자치분권 공감 특강 ▲자치분권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의 변화는 시민들의 참여로부터 시작된다. 앞으로도 시민분들과 함께 더 많은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자치분권 도시를 위한 방안 모색 ▲주민세마을사업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정책 ▲각 동 주민자치회 운영세칙 ▲광명시 청년 지원 정책 ▲10·10·10 소등 캠페인 ▲탄소배출 감소를 위한 활동 ▲시민과 함께하는 ESG 운영 방안 ▲마을공동체의 파괴와 회복 방안 등 10가지 주제로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자치분권 역량 강화교육에서는 소진광 가천대학교 행정학과 명예교수가 ‘주민자치 실천하기’를 주제로 진정한 의미의 참여와 주민 주권 실현이 무엇인지와 함께 마을에서 실천할 수 있는 주민참여에 대해 강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