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12.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원봉사자 감사 및 화합의 자리 가져, 나눔의 의미 되새겨 -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계룡시장상 표창 수여 장면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계룡시장상 표창 수여 장면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제6회 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히고 표창을 수여하며, 봉사자로서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 봉사자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응우 시장, 김범규 시의회 의장, 이재운 충남도의원,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봉사단체, 개인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식전행사로는 ▴포토존 사진촬영 ▴탄소중립 실천 천연염색 손수건 나눔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및 공기정화 식물 화분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자원봉사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영상을 시작으로 봉사실적이 100시간 이상이거나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있는 우수자원봉사자 20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열린 특별강연은 개그맨 겸 행사 진행자로 활동하는 조원석 MC의 진행 하에 화합의 한마당을 개최해 자원봉사자들이 소통과 화합으로 어우러지는 유쾌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응우 시장은 “나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언제나 지역사회와 약자를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