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스틸과 황도이장TV가 함께 한 반려견에게 해피하우스 선물하기 프로젝트
(주)코스틸과 황도이장TV가 함께 한 반려견에게 해피하우스 선물하기 프로젝트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2022년 11월 1일, 스틸 건자제 제조 및 유통 전문업체인 코스틸의 직원 3명이 자원봉사단 3명, 그리고 시공 전문가 1명과 함께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외딴 섬 황도를 방문하였다.

코스틸 관계자들의 방문 이유는 유명 유튜버인 황도이장 채널과 공동으로 황도에서 살고 있는 반려견 ‘황도’와 ‘달래’를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게 됐다.

반려견들이 살고 있는 황도는 수시로 태풍이 지나가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데다가, 겨울에는 차가운 바닷바람과 함께 혹독한 추위가 몰려들곤 해서 반려견들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가 절실했고, 이런 딱한 사정을 접한 코스틸 측에서 흔쾌히 지원을 약속한 것..

코스틸 관계자들은 긴급 소집된 회의에서, 반려견을 위한 해피하우스는 무엇보다도 튼튼하고 따뜻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고 콘크리트로 튼튼한 기초를 만든 후에 코스틸이 새로 개발한 신통방통 몰탈강화제를 섞어 바닥을 완성한 후 그 위에 반려견의 집을 설치해 주기로 결정하였다. 신통방통 몰탈 강화제는 다수의 국가공인 시험기관에서 테스트한 결과 층간 소음 방지, 단열, 바닥 균열 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세계 유일의 특허 제품인 만큼, 사람이 사는 집은 물론 반려견을 위한 집을 만들 때에도 가장 이상적인 소재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신통방통 몰탈 강화제가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신통방통의 주재료인 슈퍼 번드렉스라는 특허 물질이 가진 특성 때문이다. 슈퍼 번드렉스는 단면이 작고 길이가 짧은 섬유형상으로 가공한 강철이 콘크리트 속에 3차원 분산 투입되어 기존 몰탈의 물리적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첨단 몰탈 보강재로서, 휨인성 증대, 소성수축, 건조수축 균열을 억제해 주는 이상적인 콘크리트 보강재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런 특성으로 인하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정밀한 테스트에서 기존 콘크리트 보강재와 비교하여 층간 소음이 최대 3dB까지 감소였을 뿐 아니라 탁월한 균열제어 성능과 최고 122%의 열적 성능향상 효과가 입증되었다.

신통방통 몰탈 강화재는 아파트 주거 비율이 50%가 넘는 우리나라 현실에 가장 적합한 건축 소재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물론, 시공업체를 괴롭혔던 층간 소음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틸 관계자는 "약속한 바와 같이 황도와 달래가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집을 무사히 선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올 겨울 찬바람으로부터 반려견들이 따뜻하게 편히 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