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웍스,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히어로웍스,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12.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어로웍스, 2022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히어로웍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호스피탈리티 테크 스타트업 히어로웍스가 지난 12월 2일, 부산·울산·경남 경제협력 공동체로 진행한 ‘2022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2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각 지자체 산하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로, 수도권 과밀화를 극복하고 지역균형발전과 동남권 경제를 이끌어갈 우수 창업기업을 공동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부터 3개 시도가 공동으로 창업기업을 모집한 결과, 전국에서 우수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271개 팀이 지원해 19:1이랑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예선, 본선, 그리고 창업로드쇼까지, 총 3단계에 걸친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로드쇼에서는 15명의 청중평가단과 통합본선 점수를 합산하여 부문별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4개팀(총8개팀)이 최종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그 중 예비·초기창업기업 부문에서 빅데이터 [오전1] 기반 숙박시설 전문 수익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히어로웍스가 우수상(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히어로웍스는 수익 관리 시스템 '데이터메니티'를 운영하며, 빠른 실행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관광·숙박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데이터메니티를 기반으로 누적된 다양한 데이터를 가공하고 공급하는 데이터 바우처, 문화빅데이터 플랫폼 빅데이터 센터 등 데이터 사업까지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특히 글로벌 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최근 1,200여개 호텔 등과 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일본 내 최대 여행 구독 플랫폼 ‘HafH’ 운영사 Kabuk Style에 해외 투자유치를 성공하여 전략적 협업을 통한 일본 진출 거점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이창구 히어로웍스 관계자는 “ 역대 최고 경쟁률로 지원자가 많은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하여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관광·숙박산업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히어로웍스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히어로웍스의 수익관리 시스템 (RMS:Revenue Management System) 데이터메니티는 숙박시설들의 시장 가격을 분석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통합 리뷰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 객실 판매 수익을 증가시키는 서비스로, 숙박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면서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숙박시설 실무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