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나의소원XKAC한국예술원 ROOKIES OF KAC 시즌9’ 음원 무료 공개
한국예술원, ‘나의소원XKAC한국예술원 ROOKIES OF KAC 시즌9’ 음원 무료 공개
  • 전진홍
  • 승인 2022.12.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백범김구기념관과 한국예술원 뮤직프로덕션예술 힙합과정이 주관·주최한 ‘ROOKIES OF KAC 시즌9’ 음원을 무료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백범김구기념관 20주년 기념행사로 지난 10월 22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ROOKIES OF KAC 시즌9’ 결선 무대로 참가자들은 가사 속에 ‘나의 소원’ ‘높은 문화의 힘’ 등을 담아 백범 김구 선생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MC메타 교수는 “이번에 무료로 공개된 음원을 통해 과거부터 현재까지 우리가 갖고 있는 높은 문화의 힘과 긍지를 다시금 엿볼 수 있다”면서 “한국예술원과 함께한 특별한 음원을 즐겁게 감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달력 높은 가사와 감각적인 비트가 함께 어우러진 이번 무료 음원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백범김구기념관은 조국 자주독립을 위해 일생을 헌신하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높은 문화를 가진 나라가 되길 희망했던 백범 김구 선생의 삶과 사상을 널리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2년 10월 건립돼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이번 대회를 주관했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와 래퍼 나찰, 브랜뉴뮤직 소속 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VMC우탄-Attitude 작곡, 정규 1집 BlackLine Squad 및 정규 2집 Broken Piano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이용석(ToX, 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다. 아티스트들은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일반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