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하늘궁 무료급식소, 도시락 나눔봉사로 따뜻한 온기 전해
허경영 하늘궁 무료급식소, 도시락 나눔봉사로 따뜻한 온기 전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22 1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늘궁 무료급식소
▲ 하늘궁 무료급식소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재단법인 허경영 하늘궁 무료급식소에서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며 의미있는 나눔을 통해 훈훈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매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 인근에는 점심시간이 가까워질수록 낙원 상가로 가는 인도에 기다란 줄이 생기고 있다. 대부분 60대와 70대의 노인들이 많으며, 4~50대로 보이는 이들도 적잖이 보인다. 이들은 무료 급식을 제공받기 위해 찾아온 이들이다.

재단법인 허경영 하늘궁 무료급식소에서는 1년 내내 무료급식 봉사를 하고 있는데, 알찬 도시락 및 떡, 죽염건빵, 과일, 생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오는 23일 금요일에는 허경영 총재가 직접 따뜻한 도시락과 핫팩을 나눠줄 계획이다. 이는 크리스마스를 코앞에 두고 따뜻한 온정을 사람들과 나누기 위함이라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 취임식
▲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 취임식

허경영 총재는 지난 19일 한국유엔봉사단의 수석 부총재로 취임한 바 있다. 한국유엔봉사단(UNV Korea)은 1970년 12월 UN총회 만장일치 결의에 의해 UN 산하에 봉사단이 설립되었고 1971년 3월 박정희 대통령의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설립된 민간단체다.

역대 총재로 안호상 초대 문교부장관, 2대 이수성 전 국무총리, 3대가 백선엽 장군, 4대가 이인제 전 노동부장관, 5대가 김성재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고 이번에 제가 6대 수석 부총재로 허경영 총재가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odos 2022-12-23 01:41:07
복지국가로 만들고 공정하게 잘살게만들게 할 사람은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통령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