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인베스트, 영농형 태양광기술 이용한 스마트팜 제품 사업화 본격 추진
솔라인베스트, 영농형 태양광기술 이용한 스마트팜 제품 사업화 본격 추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2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태양광 발전 설비 전문기업 솔라인베스트가 영농형 태양광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팜 제품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농형 태양광 기술 발전 속에 국내 스마트팜 관련 시장이 날로 커짐에 따라 솔라인베스트는 태양광 설치 및 모니터링 서비스와 노지 스마트팜 관련 제품의 다변화를 통한 사업화를 시도하고 있다.

기업 및 영농인들의 영농형 태양광 시설에서 고소득 작물 재배 실증 데이터를 확보해 분석 서비스를 실시하고, 해당 분석 데이터 제공을 통해 영농형 태양광 시설과 작물 재배에 관한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다.

국내외 스마트팜 관련 제품과 비교하여 같은 면적 대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솔라인베스트의 영농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시 작물의 생육 생장에 관한 전문 컨설팅을 연계하여 제공한다.

솔라인베스트 관계자는 “영농형 태양광은 농촌 경제를 되살리고 미래성장 동력인 친환경에너지의 확산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기술로 재생에너지 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면서 “솔라인베스트는 스마트팜 사업화의 촉진을 위한 작물 재배 실증 데이터 확보에 힘써 영농형 태양광 기술과 농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라인베스트는 태양광 발전 설비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후 2020년도에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 4건을 취득했다. 지난 2021년도에는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특화기업 기술 사업에 선정되면서 군산 강소특구 내 창업보육4센터에 입주했으며, 최근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사업으로 범위를 넓혀 전 방위적인 신재생 에너지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